본문 바로가기
문화이야기

손흥민 80m 인생골 20191208

by TommyRockVocal 2019. 12. 9.
반응형

손흥민 원더골로 몇년만에 스포츠 섹션에 새 글을 쓰게 되었네요.

손흥민 인생골 기사를 블로그에 저장해둡니다. 글은 스포츠 기사에서 가져왔으며 원기자(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의 이름을 아래에 적어 두겠습니다.

 

영상 보기!!   

https://youtu.be/6d4d3yRxEok

 

손흥민의 토트넘은 8일(한국시각)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번리와의 2019~2020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6라운드 홈경기에서 5대0 대승을 거뒀다. 조제 무리뉴 감독 부임 후 첫 클린시트, 최다득점을 기록한 완벽한 경기였다. 무엇보다 손흥민의 1골 1도움 활약이 눈부셨다. 

번리 9명의 선수를 제친 손흥민 인생골  화면 캡처=BT스포츠

손흥민은 전반 32분 소름 돋는 단독돌파 골로 토트넘 홈구장을 열광의 도가니로 몰아넣었다. 전반 30분55초 경 토트넘 진영, 박스 바로 앞에서 볼을 가로챈 손흥민의 '빛의 속도' 무한질주가 시작됐다. 특유의 양발 드리블로 볼을 단 채 성큼성큼 내달리더니 순식간에 눈앞의 수비라인을 추풍낙엽처럼 무너뜨렸다. 2명의 수비를 매단 채 3명의 미드필더를 벗겨낸 후 최종 2명의 수비수까지 벗겨내더니 전반 31분7초, 침착하고 통렬한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번리 총 11명의 선수 가운데 골키퍼 포함 무려 9명을 단번에 지워버렸다. 올시즌 10호골, 리그 5호골을 기록했다. 단 12초의 질주, 9명의 상대수비를 모조리 제친 '80m(90야드) 원더골'이었다. 비디오게임에서나 나올 법한 현실성 제로, 영화같은 골에 토트넘 스타디움은 난리가 났다. 해리 케인, 루카스 모우라를 비롯한 팀 동료들이 뜨거운 박수와 함께 격한 축하를 건넸다. BT스포츠 해설자들은 "센세이셔널! 월드클래스! 역시 아시아 최고의 선수"라며 환호했다. 레전드 해설위원, 개리 리네커는 "손흥민의 단독골은 올해의 골을 일찌감치 결정짓는 골"이라며 극찬했다. 

'슈퍼 손'의 슈퍼골 직후 SNS 및 해외 언론의 실시간 반응 역시 뜨거웠다. 축구 팬들은 손흥민의 골 장면에 '메시(Messi)' 해시태그를 달며 수비를 모조리 제쳐낸 압도적인 골에 놀라움을 표했다. '지저스 크라이스트, 손흥민이 리오넬 메시를 끄집어냈다' '손흥민 있는데 메시가 무슨 필요?' '손흥민의 골은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가장 위대한 골 중 하나' '손흥민 대단한 골, 향후 10년간 리플레이될 엄청난 골' 등 폭풍 질주에 걸맞은 폭풍 칭찬이 쏟아졌다.

영국 대중일간 데일리메일은 '메시 소환… 팬들이 손흥민의 단독 드리블 90야드 골에 난리가 났다. 올해의 골 될까'라는 타이틀을 달았고, 토크스포츠는 '손흥민이 올시즌 최고의 골, 메시 빙의골을 넣었다'고 썼다. CBS스포츠는 '손흥민이 90야드를 질주 후 침착한 피니시까지 언빌리버블한 골을 터뜨렸다'고 극찬했다. 스포츠바이블은 손흥민의 골영상과 함께 '손흥민이 올시즌 최고의 골을 넣었다'고 했다. NBC스포츠는 '손.흥.민, 와우(SON.HEUNG.MIN.WOW)'라는 네 마디와 함께 '믿을 수 없이' 환상적인 골 영상을 게재했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반응형

댓글